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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아뜰 교육행정서비스헌장

해아뜰 교육행정서비스헌장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 교직원은 수요자 중심의 교육행정서비스 제공으로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유아와 고객을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고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대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신속 ․ 정확 ․ 공정하게 처리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언제나 새롭고 유용한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 처리과정에서 유아 등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공통 이행기준

서비스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가. 방문민원
    본원을 방문하시는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현관에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체험활동, 연수, 중요회의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 전달 후 30분 이내에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교육운영부 및 운영지원부의 복사기, 전화기, 팩스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나. 전화민원
    전화를 받을 때에는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 교사(행정직) ○○○입니다.”라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주요내용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답변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 끊는 것을 확인하고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다. 우편 ․ 팩스 ․ 인터넷 민원
    고객께서 우편 ․ 팩스 ․ 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우편 ․ 팩스 ․ 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체험활동, 연수, 중요회의 등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할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경청하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본원을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최대한 시간을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본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 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 ․ 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체험활동이 끝나고 나서 설문지를 활용하여 체험활동 후기를 받아 그 내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다음 활동에 반영하겠습니다.
  • 본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명 처리업무 연락처
교육운영부 프로그램 관련 상담, 시설견학 상담,연수프로그램 상담, 사전연수 상담 등 전화 : 031-617-8710
팩스 : 031-617-8771
운영지원부 교육비특별회계, 체험유아급식, 제증명 발급(신분증지참) 등 전화 : 031-617-8720
팩스 : 031-617-8770
주 소 :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노와길 36
홈페이지 : www.kench.or.kr

시정 및 보상 조치

  • 1.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고객님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이 직접 사과드리고 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육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불가피하게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재한 사항은
    교육행정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용도로만 사용하겠습니다.
  • ∙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별 이행기준

체험교육 관련 서비스 실천

  • 1. 체험활동 관련 자료 홈페이지 탑재
    체험활동 관련 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교사들이 사전 ․ 사후에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활동실의 위치와 활동내용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원활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 체험활동 운영 후 설문 평가 및 피이드백 실시
    체험 활동이 끝날 때마다 설문지를 활용하여 후기를 작성하도록 하고 그 결과를 다음 체험활동에 반영하겠습니다.
  • 3. 안전한 시설 점검
    월 1회 실내체험시설 방역을 실시하여 위생적인 시설관리로 유아의 건강을 관리하겠습니다.
    장난감 소독 연 2회, 모래 소독 연 3회 실시로 실내·외 체험시설을 청결하게 유지하겠습니다.
    유해 해충으로부터 유아를 보호할 수 있도록 주변을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4. 안전한 급식운영
    HACCP 시스템으로 유아들의 급식을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식단표를 공개하고, 식당 입구에 체험 당일의 메뉴를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급식사고에 대비하여 식중독 비상대책반을 운영하겠습니다.

민원응대 서비스 실천

  • 1. 시설 견학 상담 및 안내
    타 시도 및 타 기관에서 시설 견학 의뢰가 있을 경우, 체험 활동에 지장이 없는 한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시설 견학 시 서비스 기관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 2. 체험활동 관련 민원 응대
    체험활동 관련 문의에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